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먹자골목의 손님을 끄는 가게들

지난 포스트의 내용정리 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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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 포스트의 내용정리 3

 

31편. ‘클래식’과 ‘레트로’의 차이점은 어떤 것일까?

 

1. 레트로 올드 클래식 빈티지를 구분할 수 있는가?

2. ‘레트로의 시작과 유례

3. 한국 문화에서 레트로와 올드를 구분 짓기 어려운 이유

4. 한국 문화 다양성에 부족에 대한 이해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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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2편. 다가올 트렌드는 어떤 것일까?

 

1. 트렌드의 구분은 상술일 뿐이다.

2. 하지만, 많은 자본금을 들여서 가게를 시작하는 사람은 트렌드에 대한 구분을 해야 한다.

3.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단초

4. 유행과 트렌드를 구분하라.

5. 유행의 시작은 패션과 뷰티에서 시작한다.

6. 유행이 지속되면 트렌드가 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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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3편. 멋들어진 ‘레트로’, ‘뉴트로’ 풍의 가게들 2

 

1. 멋진 뉴트로의 가게들

2. 트렌트에 정확히 맞추면 문전성시한다.

3. 뉴트로의 가게들

4. 레트로 뉴트로의 구분이 무의미 하지만, 트렌드가 아닌 유행에 맞추면 순식간에 손님은 사라진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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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4편. 멋들어진 ‘레트로’, ‘뉴트로’ 풍의 가게들 3

 

1. 영화에서 나올듯한 뉴트로 풍의 가게들.

2. 트렌드를 갖은 가게가 풀어놓은 장치들

3. 유행과 트렌드가 범람한 골목에서 살아남은 가게.

4. 유행인지 트렌드인지의 구분은 모험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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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5편. 먹자골목에서 장사하는 방법 1

 

1. 사람의 외모에는 그 사람의 심리와 취향이 드러난다.

2. 외모를 보고도 소비심리를 알 수 있다.

3. 비슷한 그룹에도 각자의 취향이 있다.

4. 요식업의 프로세스는 손님이 콘텐츠를 즐기고 주인이 제시한 금액을 지불하는 것이다.

5. 장사는 그 프로세스와는 다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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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6편. 먹자골목에서 장사하는 방법 2

 

1. 두가지 에피소드

2. 손님이 꽉 찬 감자탕 집 이야기.

3. 종업원이 마음대로 서비스하는 구이 집 이야기.

4. 호텔 레스토랑에는 벨이 없다.

5. 잘되는 가게의 사장님의 계략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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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7편. 망해가는 가게를 살리는 방법

 

1. 서울 한복판에서 고급 레스토랑을  A사장 이야기

2.. A사장이 사용한 방법은 무엇이었을까?

3. 단골손님일지라도 영업에 방해된다면 손님이 아니다.

4. 눈 빛 하나로 망하는 가게를 살린 장사의 재능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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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8편. '노력'만 하면 '노력'만 하다 장사를 접게 된다.

 

1. 장사의 센스가 부족해서 노력을 해도 실패로 가는 사람에게 노력하지 않았다고 치부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.

2. 밝은 미소면 된다.

3. '노력'은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없다.

4. '노력'만 하면 '노력'만 하다 장사를 접게 된다.

5. '노력'해서 성공했다는 사람들의 말을 믿지 말라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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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9편. 먹자골목의 비밀 - 장사의 요령

 

1. 다양한 성향의 손님들을 어떻게 상대할까?

[먹자 골목 장사의 노하우]

2. 가게관리

3. 어떤 유형의 손님인지 파악하기

4. 메뉴제안하기

5. 무리는 역할 행동을 한다.

6. 손님을 정신없게 하자 말라

7. 모든 손님에게 잘 대하려고 하지 마라.

8. 가게에 대해서 어떤 이야기도 하지 말라.

9. 서비스라는 금가루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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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간 포스트에 간판과 외장 디자인으로 시작해서 트렌드와 먹자골목의 영업비밀까지 이야기되었습니다.

이어지는 싼타스토리의 이야기를 기대해 주세요~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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